모바일 메뉴 닫기
 
전체메뉴
닫기
 

정보서비스

연구성과 홍보갤러리

제목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 네이버 클로바와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작성일
2020.09.25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우리 대학교, 네이버 클로바와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 체결 

인공지능 생태계를 책임질 AI 인재 육성 협력



우리 대학교와 네이버가 9월 9일(수)에 AI 교육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손잡았다.

 

전기전자공학부 김성륜 학부장과 네이버 클로바 CIC 정석근 대표가 참석한 협약식에서 우리 대학교와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는 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교육·산학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네이버 클로바 AI -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IT 기술 혁신 및 경영 강의 교육 업무 온라인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맞추어 라인(LINE) 화상 미팅 기능을 활용해 원격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대학교와 네이버는 인공지능 관련 학부 및 대학원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 운영하고, 인공지능(AI)·인터넷 영역의 연구를 공유하며, 심포지엄을 공동주최하는 등 전방위에 걸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우리 대학교의 교육 및 연구 과정 구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현업에 종사하는 AI 연구원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가 우리 대학 교육 현장에 전달되도록, 실제 네이버 클로바를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나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도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리 대학교 역시 이와 같은 내용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AI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및 인터넷 학부/대학원의 교과목을 설계하고 운영한다.

이를 위해 이번 가을학기부터 네이버 클로바와 전기전자공학부가 함께 대학원 정규 교과목인 ‘IT기술의 혁신 및 경영' 강의를 개설해 운영한다. 이 강의에는 네이버 클로바 CIC 정석근 대표 외 총 20명의 클로바 실무 AI 연구진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기계학습·컴퓨터비전·자연어처리·음성신호처리 분야의 글로벌 최고 수준 학회에서 발표한 AI 연구 내용과 실제 서비스에 해당 기술을 적용한 사례들 등 총 12차례에 걸쳐 전문 지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성륜 전기전자공학부장은 “네이버의 전기전자 대학원 교육 참여를 시작으로 AI 분야에서 양 기관의 인력 교류와 공동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한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는, “향후 인공지능 생태계를 책임질 예비 AI 인재들에게 연구 현장에서의 생생하고 깊이 있는 지식과 노하우가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출처 : 연세소식 (2020. 9. 10)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