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전체메뉴
닫기
 

정보서비스

연구성과 홍보갤러리

제목
[연세대학교] 디엔솔루션즈·연세대, 산학협력 손잡았다
작성일
2022.11.29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25일 업무협약 및 장비 기증식 개최

디엔솔루션즈 5축 가공 머시닝센터 기증


연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명재민)이 글로벌 공작기계 제조·판매사인 디엔솔루션즈(DN Solutions, 구 두산공작기계)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장비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디엔솔루션즈는 절삭가공기계 분야 국내 1위, 세계 3위의 글로벌 제조업체다. 수치제어장치(CNC) 터닝센터, 머시닝센터 및 자동화 솔루션을 생산하며 지난해 1조9000억원이 넘는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연세대 공과대학과 디엔솔루션즈는 미래 제조 산업을 이끌어 갈 혁신적인 연구 분야를 발굴하고 창의적 인재 양성 활성화에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5축 가공
디엔솔루션즈가 기증한 5축 가공 수직형 머시닝센터.

디엔솔루션즈는 이날 협약 체결에 이어 5축 가공 수직형 머시닝센터를 공대에 기증했다. 5축 가공 수직형 머시닝센터는 항공·에너지·전기자동차 등 고부가 수요 시장의 생산제조 경쟁력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국가 핵심 기술’ 제조 장비로 꼽힌다. 공대측은 교육연구용 부품 제작과 첨단 공작기계 연구에 이 시설을 활용하게 된다.

명재민 공과대 학장은 “기증받은 장비는 기계 분야의 핵심이 되는 정밀 가공 분야 실습과 첨단 공작기계 연구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부·대학원생 실습의 현대화와 첨단 공작기계 분야 산학협력 연구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종원 디엔솔루션즈 사장은 “학생들의 취업 증진과 디지털 대전환 및 AI 등의 혁신 기술로 미래 제조 산업을 주도할 첨단 공작기계 기술 분야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