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전체메뉴
닫기
 

정보서비스

연구성과 홍보갤러리

제목
[신촌캠퍼스] 2022 R&D교육센터 연구비관리교육 성료.
작성일
2022.11.30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 사진: 산학협력단 산학협력혁신부 이보경 대리]


우리대학교 산학협력단 R&D전략팀은 교내 행정인력들이 연구비를 사용함에 있어 정부부처와 중앙기관의 규정 및 지침을 잘 이해하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자체 실무진을 강사로 선발하여 2022 연구비관리교육을 2022.9.26.~27 양일간 진행하였다.

작년부터 시행된 국가연구개발혁신법이 연구진의 행정부담을 줄이고자 도입된 만큼 지속적인 안내의 필요가 있고 이를 교내 시스템에 적용하는 방법 및 주요 질의 사례 등을 소개함으로써 행정실무진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고자 본 교육을 마련하였다.


한편, 우리대학이 연구비우수관리기관으로서 00년에 선정되어 유지되고 있는 학생인건비 통합관리제도를 소개하고 학생연구원의 안정적 인건비지급을 위해 연구비를 관리하는 각 부서와 연구진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함을 설명하였다.


아울러 연구활동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연구비 집행 실제 사례들에 관한 처리방법과 적정한 사용보고 등에 대해 산학협력단 담당자들과 연구실 행정실무진들이 함께 공감하고 토론하는 장이 마련되었다.


신청자 175명 중 63%이상이 본 교육의 정기적 개최 및 심화교육의 필요, 실무진들의 의견개진의 창구로 본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적인 우수한 평가를 하였으며 교내 총 24개 연구소 71개 학과의 행정실무진들이 본 교육에 함께 하였다.


R&D교육센터를 운영하고있는 산학협력단 R&D전략팀에서는 우리대학 연구력 향상을 위해 정부기관의 정책동향을 분석하여 연구비수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기획하고 있고,

연구진과 행정실무진의 가교역할을 하고자 R&D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추후 본 교육 뿐 아니라 대형과제 및 특수과제 관리, 연구윤리 및 보안, 지식재산권 보호 등 주제를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사진: 산학협력단 과제1팀 이은정 대리]


작성: R&D전략팀 이나영

첨부